가면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가면이란
가면은 일반적으로 얼굴에 착용하는 물건으로, 보호, 위장, 공연, 오락 등을 위해 사용된다. 가면은 고대부터 의식적인 목적과 실용적인 목적, 공연 예술과 오락을 위해 사용되었다. 그것들은 보통 얼굴에 착용하지만 착용자의 신체의 다른 곳에 효과를 위해 위치할 수도 있다.
더 일반적으로 미술사에서, 특히 조각에서, "마스크"는 둥근 모양으로 모델링되지 않은 ("머리"가 되는) 몸이 없는 얼굴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마스크의 어원
1530년대에 영어로 "mask"라는 말이 등장했고 중세 라틴어의 masca "mask, specter, nightmare"에서 이탈리아어의 maschera에서 파생되었다. 이 말은 아마도 아랍어인 머스크하라에서 유래했으며, '조소하다'는 동사에서 유래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검은(얼굴)'(또는 관련된 카탈루냐 마스카라, 옛 프랑스 마스카라)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다. 이는 아마도 영어의 '메쉬'와 비슷한 게르만 어원에서 유래하지만 아마도 머스크에서 유래한 '블랙', 인도·유럽 이전 언어에서의 차용일 것이다. 독일인의 한 저자는 머스크라는 말이 원래 스페인어 얼굴보다 또는 얼굴로 진화한 스페인어 얼굴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한다.반면 아랍어 '마스크하라'는 얼굴을 변장해야만 가능한데, 이는 스페인어 뿌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타 관련된 형태로는 히브리어 마세차="마스크", 아랍어 마세차="그는 비웃고 비웃었다", 마사카 마세차="그는 변신했다" 등이 있다.
마스크의 역사
의식이나 의식에서 마스크의 사용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오래전부터 행해지고 있다. 다만 마스크는 보호, 사냥, 스포츠, 연회, 전쟁에서도 착용할 수 있으며 단순히 장식용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일부 의식용 또는 장식용 마스크는 착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마스크의 종교적 사용은 줄었지만 드라마 치료나 심리치료에 마스크가 쓰이기도 한다.
인류학에서 과제 중 하나는 인류 문화의 정확한 파생과 초기 활동을 찾는 것이며, 머스크의 발명과 사용은 미해결 조사의 한 분야에 불과한다. 마스크의 사용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첫 번째 마스크는 원시인이 착용자를 신과 같은 어떤 불가항력적 권위와 연관시키거나 특정 사회적 역할에 대한 그 사람의 주장을 신용하기 위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된다.
가장 초기에 알려진 의인화 예술 작품은 약 30,000~40,000년 전의 것이다. 마스크의 사용은 이 사이트들 중 일부에서 그래픽으로 표시되어 있다. 마스크가 전쟁 페인트, 가죽, 식물성 소재 또는 목질 소재의 사용과 관련된 한 이러한 마스크는 보존되지 않았으나 구석기 시대 동굴 벽화에서는 볼 수 있으며 이 중 수십 장이 보존되어 있다.프랑스 네안데르탈인 로슈 코타드 유적에서는 약 35,000년 전 얼굴의 플린트스톤처럼 생긴 것이 발견되었는데, 그것이 가면을 의도한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마스크 사용을 수반하는 그리스의 바차나리아와 디오니소스 교단에서는 행동에 대한 통상적인 통제가 일시적으로 정지되었고, 사람들은 정상적인 지위나 지위 밖에서 쾌활한 환희에 휩싸였다. 르네 게논은 로마의 사타르나리아 축제에서는 통상적인 역할이 종종 역전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때로는 노예나 범죄자들이 일시적으로 인장과 왕족의 지위를 부여받았고, 축제가 끝난 후 죽임을 당하기도 했다. 베네치아 카니발은 모든 사람이 가면 뒤에서 평등하며 서기 12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유대교 프림 축제에서 카니발과 같은 가면의 사용은 아마도 15세기 후반에 시작되었을 것이지만, 일부 유대인 작가들은 그것이 항상 유대 전통의 일부였다고 주장한다.
북미의 이로쿼이족은 치유 목적으로 마스크를 사용했다. 히말라야 산맥에서 머스크는 무엇보다 초자연적인 힘의 매개체로 기능했다. 유픽 마스크는 3인치(7.6cm) 소형 핑거 마스크일 수 있지만 10kg(22파운드)짜리 마스크도 천장에 매달거나 여러 명이 들고 다녔다. 마스크는 절단된 병사들을 위한 성형수술로 작성되었다.
다양한 형태의 마스크는 신성하고 실용적이며 장난기 있는 마스크는 인간이 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사적 역할을 해왔다. 왜냐하면 머스크는 그것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상상의 경험을 다른 정체성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모든 문화가 마스크 사용을 아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문화가 마스크를 알고 있다.
마스크의 미술적인 측면
전 세계에서 마스크는 의식적으로나 다양한 연극 전통에서도 가면극의 특징으로 표현력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마스크 사용의 의식적 및 연극적 정의는 종종 중복으로 통합되지만 그래도 분류를 위한 유용한 근거를 제공한다. 코미디와 비극의 가면을 나열한 이미지는 공연 예술, 특히 드라마를 표현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대 그리스 연극, 일본 고전능극(14세기~현재), 티베트 전통 나모극, 한국 탈춤, 인도네시아 통펜댄스 등 많은 연극 전통에서 가면은 모든 출연진이 썼거나 쓰던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가 다양한 캐릭터에 사용되고 있다.
고대 로마에서 페르소나라는 말은 가면을 의미하며 완전한 로마 시민권을 가진 개인을 지칭했다. 시민들은 조상 죽음의 가면인 상상을 통해 자신의 혈통을 증명할 수 있다. 이것들은 가족의 신사인 아라리움에 보관되어 있는 밀랍인형이었다. 조상들의 탈 감시 아래 신사에서는 가족 젊은 구성원들의 입관과 장례식 등 통과 의례가 거행되었다. 장례식에서는 전문 배우가 조상의 삶의 행위를 행하기 위해 이 마스크들을 착용하고 의식의 대상으로서의 가면 역할과 극장에서의 역할을 연결한다.
가면은 많은 민속 및 전통적인 행락, 의식, 의식, 축제에서 친숙하고 생생한 요소이며 고대 기원인 경우가 많다. 마스크는 보통 전신을 장식하는 의상의 일부이며, 커뮤니티 전체 또는 커뮤니티 내 특정 그룹의 종교적 및/또는 사회적 생활에 중요한 전통을 구현하고 있다. 마스크는 거의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착용자와 청중 모두에게 그 힘과 신비로움을 유지한다. 카니발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나 파티나 할로윈 등의 축제에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 좋은 예다. 오늘날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대량 생산된 플라스틱 마스크로 인기 있는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 또는 만화 캐릭터와 관련된 경우가 많다.그러나 그것들은 겉치레와 놀이의 영속적인 힘, 마스크의 힘과 매력을 떠올리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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